페이스북.메타 플랫폼.윽! 윽!
https://seekingalpha.com/article/4483726-meta-platforms-yikes
Meta Platforms: Yikes (NASDAQ:FB)
The stock isn't investable with the disconnect between revenue growth and soaring expenses leading to massive EPS cuts going forward.
seekingalpha.com
요약
메타플랫폼은 페이스북에서 이름을 바꾼 후 첫 번째 분기 보고서에서 끔찍한 분기를 보고했습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현재 메타버스에 초점을 맞춘 Reality Lab 부문에서 매년 130억 달러 이상의 손실을 보고 있습니다.
수익 증가와 치솟는 비용 사이의 단절 때문에 그 주식은 향후 엄청난 EPS 삭감으로 인해 투자할 수 없습니다.
이름을 메타 플랫폼(FB)으로 바꾼 소셜 미디어 거대 기업은 투자자들에게 잘 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전 페이스북은 매출 성장이 심각하게 둔화된 시점에 지출을 늘렸습니다.
저의 투자논문은 현실 세계에서 고군분투하면서 미래 메타버스에 투자하는 소셜미디어 회사에 너무 불리쉬였습니다.
모든 면에서 실망스럽습니다.
PYPL(PayPal)이 핀터레스트(PINS)를 인수하려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이전 페이스북도 메타플랫폼으로 이름을 바꾼 것은 앞으로 힘든 시기를 예고하는 신호탄이었습니다.
이러한 이상한 회사 이동은 대개 사업 호황으로 인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제 메타가 주주들을 괴롭히는 이중적인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주요 쟁점은 수익 증가세가 둔화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3'221분기에 5억 1,300만 달러의 매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후, 회사는 4'21분기에 20% 성장에 그쳤습니다.
Meta가 이러한 예상치를 약간 웃돌았지만,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현재 3%에서 11% 사이의 22분기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COVID-19의 저조한 속도에도 불구하고, Meta는 여전히 1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20분기에는 거의 11%의 성장률을 보였고, 다음 분기에는 비즈니스가 22%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Meta는 지난 1분기 이후 48%의 매출 성장을 시도하고 있으므로 투자자들은 더 합리적인 성장률을 기대했어야 합니다.
분석가들이 추정한 1분기 성장률이 16%에 육박한다는 것은 너무 공격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회사는 단기적인 이익은 보지 못한 채 공격적인 투자로 다른 이슈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Meta가 Metavers 사업에서 연간 100억 달러의 손실을 보겠다고 약속한 이후 Reality Labs 사업은 분기당 8억 7,7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을 뿐입니다.
손익계산서
Meta는 운영비가 작년 153억 달러에서 211억 달러로 38%나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본 업체는 영업 마진이 지난 4/4분기에 46%에서 37%로 급감했습니다.
일부 더 많은 지출은 SBC에서 발생하지만, Meta는 분기별 SBC 비용을 지난 4분기 18억 달러에서 24억 달러로 인상했을 뿐입니다.
진짜 문제는 리얼리티 랩스가 이번 분기에 33억 달러, 올 하반기에는 거의 60억 달러의 손실을 보는 등 현금 지출이 훨씬 많다는 것입니다.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는 메타버스에 대한 지출 수준이 더 높은 것에 대해 논의하며 법인명을 바꿨지만, 현재 시장은 연간 132억 달러의 손실을 예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2022년 총경비가 900억~950억 달러에 달한다는 지침은 사실상 기존 전망치인 910억~970억 달러에서 삭감된 것입니다.
메타적인 지출 삭감은 1년 내내 수익 증가에 대한 기대감에 나쁜 신호입니다.
이 회사는 4분기에 211억 달러를 지출한 후 2021년에 분기당 평균 178억 달러를 지출한 이후 분기당 평균 231억 달러를 지출하고 있습니다.
Meta는 지출 증가를 유도하고 있으며, 1분기 수익이 이전 분기보다 40억 달러 이상 감소할 것이며, 2022년 휴일 분기까지 회사가 337억 달러의 4분기 매출을 상회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해당 분기의 사용자 지표조차 실망스러웠습니다.
가족 월간 활동인구(MAP)는 전년 대비 9% 증가했지만, 회사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약세를 보였습니다.
Facebook DAU는 미국과 캐나다 사용자가 순차적으로 100만 명 감소하면서 5% 상승하는 데 그쳤고, 20분기 최고점에서 300만 명 감소했습니다.
사용자 참여도가 떨어지는 메타 환경은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제 뭘까요?
메타는 주가가 이미 61달러, 즉 사상 최고치에서 16%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20% 하락할 가치가 있는 드문 분기라고 발표했습니다.
실적 발표 전 2022년 EPS 목표치 23배 수준에서 거래했을 때 주가는 비싸 보이지 않았지만, 지금은 비용 증가세가 치솟는 가운데 메타가 수익 증대에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분석가들은 이제 2022년 EPS 목표를 방금 보고된 13.77달러에 훨씬 못 미치는 수준으로 낮출 것으로 보입니다.
Meta는 280억 달러의 수익과 약 220억 달러의 비용을 기준으로 1분기의 영업 수익 중 60억 달러만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Meta는 작년에 150억 달러 미만의 비용을 지출했기 때문에 110억 달러가 넘는 영업 수익을 올렸습니다.
최상의 시나리오에서, 시간외 거래에서 $250에 달하는 주식은 2022년 EPS 목표를 갱신했습니다.
메타는 지출이 급증하는 동안 이러한 빈약한 수익 지표로 EPS에 훨씬 더 큰 타격을 입힐 가능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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