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eekingalpha.com/article/4482018-nikola-stock-new-lows-buy
요약
니콜라에게 2022년 가격 하락은 과분합니다.
새로운 의향서는 니콜라사의 배출가스 제로 트럭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캘리포니아 EV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구매자의 관심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니콜라 성장은 너무 싸요.
Nikola(나스닥:NKLA)의 주가는 비록 배터리 구동 헤비듀티 트럭 제조업체가 최근 첫 납품을 시작했고 다음 달 회사의 분기 수익이 예상보다 더 좋을 수 있지만 이번 주에 1년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Nikola는 또한 새로운 트럭의 납품을 위해 추가 운송 회사들과 새로운 의향서를 체결했고 최근에 캘리포니아의 세금 우대 혜택을 받을 자격을 얻었습니다.
추가적인 LOI는 니콜라의 배출가스 제로 트럭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전기차 스타트업의 전기트럭 생산 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지만 니콜라사의 주가는 최근 큰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니콜라(Nikola)가 지난 1월 23%의 가격 하락을 겪은 후 2022년 1월 1일에 이루어진 10,000달러 투자는 이제 겨우 7,761달러의 가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트럭 생산과 배송은 2022년에 증가할 예정이어서 가격 하락이 부당하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 전기 자동차 회사는 12월에 Total Transportation Services에 처음으로 배터리 구동 전기 트럭을 납품했고 추가 트럭 납품 조건을 제시한 다른 운송 회사들과 새로운 의향서를 체결했습니다.
2021년 12월, 니콜라(Nikola)는 배기가스 제로 트럭 100대를 인도하기 위해 Heniff Transportation과 의향서에 서명했습니다. 처음 10대의 니콜라 트레 중형 트럭은 2022년 상반기에 배송될 예정입니다.
이 트럭들을 Heniff의 운송 선단에 성공적으로 통합시킨 후, Nikola는 추가로 90대의 트럭을 제공할 것입니다.
2022년 1월 니콜라(Nikola)는 두 번의 의향서에 서명함으로써 배터리로 움직이는 트럭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는 1월 첫째 주에 사이아 LTL Freight와 계약했습니다.
본 LOI에 따라, Saia LTL Freight는 성공적인 시연 기간이 끝난 후 100대의 Nikola Tre BEV를 구입하거나 임대하기로 동의합니다.
2022 회계연도 상반기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테스트 및 시연 기간이 끝나면 니콜라 씨는 올해 처음 25대의 트럭을 인도할 예정입니다.
또한 지난 1월에는 Nikola와 테네시 소재 물류 공급업체인 CVLG(NASDAQ:CVLG) 간에 또 다른 LOI가 체결되었습니다.
의향서에는 10대의 니콜라 트레 배터리 전기차와 40대의 니콜라 트레 연료전지 전기차의 납품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니콜라 트레 BEV 트럭은 2022년 2분기에 배송될 예정입니다.
니콜라의 트럭은 캘리포니아 세금 혜택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Nikola는 새로운 LOI에 서명하는 것 외에도 Nikola Tre 배터리-전기차를 하이브리드 및 제로 배출 트럭과 버스 바우처 인센티브 프로젝트에 승인한 캘리포니아 공기 자원 위원회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배출가스 제로 운송 솔루션 사용을 장려하며, 이 인센티브 제도에 따라 Nikola Tre BEV 구매자는 캘리포니아에서만 120,000달러의 트럭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Nikola Tre BEV의 포함은 Nikola의 배기가스 제로 헤비듀티 트럭을 운송 차량에 통합하고자 하는 구매자들을 위해 트럭을 더 저렴하게 만들 것입니다.
세금 혜택은 효과적으로 니콜라의 배기가스 제로 트럭의 가격을 낮추고 경쟁력을 높여줍니다. 수요가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2022 회계연도는 니콜라에게 중요한 해가 될 것입니다.
Nikola는 자사의 기술 능력을 지나치게 약속했고, 그 회사와 설립자는 그것에 대해 큰 대가를 치르고 있습니다.
최근에 니콜라 씨는 시민 사기 혐의를 벗기 위해 1억 2천 5백만 달러를 합의했습니다.
하지만 니콜라에게 미래는 과거보다 훨씬 더 좋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LOI의 새로운 계약들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한 단계입니다. 이것이 제가 급격한 가격 하락이 상당 부분 정당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니콜라사의 회사 발표는 최근에 매우 긍정적이었고 니콜라도 12월에 첫 트럭 배달을 시작했는데, 이는 그 회사가 경쟁력 있는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시장에 증명했습니다.
니콜라의 생산과 배달로의 속도는 니콜라의 공유가 어떤 방향을 택할지를 결정할 것입니다.
Nikola는 2022 회계연도에 2,400대의 트럭으로 제조 용량을 늘릴 계획이며 내년에는 20,000대로 늘릴 예정입니다.
회사가 이 일정을 고수하고 생산 지연을 피한다면 주가는 훨씬 더 높게 평가될 수 있습니다.
Nikola의 P-S 비율은 내년 매출에서 4.0 X이지만 2025 회계연도 매출에서 1 X로 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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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요인
니콜라의 명성은 회사가 과거에 기술적 성과를 과장했기 때문에 실추되었습니다.
New Letters of Intent와 최근 캘리포니아에서 EV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얻은 Nikola와 발전하는 트럭 라인업의 또 다른 훨씬 더 나은 면을 보여줍니다.
니콜라에게 가장 큰 위험은 생산 지연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LOI를 체결한 일부 물류 회사는 테스트 기간 이후에 Nikola Tre BEV와 FCEV를 통합하기를 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니콜라 주가는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
Nikola는 적어도 2025 회계연도까지는 수익을 낼 수 없을 것이지만, 이 회사는 배출량이 적은 중량 운송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Nikola Tre BEV는 작년에 이미 납품을 시작했으며, EV 스타트업이 2022 회계연도에 납품을 크게 늘릴 예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더 많은 LOI가 체결되기를 기대하며 니콜라 씨가 다음 달 수익 카드에 새로운 발표로 시장을 놀라게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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