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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관련 정보

메타 플랫폼. 큰 재설정.

by 정보 상인 2022. 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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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는 무슨 기업인가?

Meta Platforms, Inc.는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장치, 개인용 컴퓨터, 가상 현실 헤드셋, 웨어러블 및 가정 내 장치를 통해 사람들이 친구 및 가족과 연결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을 개발합니다.

 

Family of Apps와 Reality Lab의 두 부문으로 운영됩니다. Family of Apps 부문의 제품에는 사람들이 관심사를 공유하고, 발견하고, 연결할 수 있는 Facebook이 포함됩니다.

 

 사진, 동영상, 비공개 메시지는 물론 피드, 스토리, 릴, 동영상, 라이브 및 상점을 공유하는 커뮤니티인 Instagram 메신저가 있ㅅ습니다.

채팅, 음성 및 화상 통화, 방을 통해 플랫폼과 장치 전반에 걸쳐 친구, 가족, 그룹 및 기업과 연결할 수 있는 메시징 응용 프로그램 개인과 기업이 개인적으로 의사 소통하고 거래하는 데 사용하는 메시징 응용 프로그램인 WhatsApp. Reality Labs 부문은 가상 현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콘텐츠로 구성된 증강 및 가상 현실 관련 제품을 제공하여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연결되어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이 회사는 이전에 Facebook, Inc.로 알려졌으며 2021년 10월에 Meta Platforms, Inc.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Meta Platforms, Inc.는 2004년에 통합되었으며 캘리포니아 멘로 파크에 본사가 있습니다.

 

 

요약

 


메타플랫폼은 수익 이후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지난 90일 동안 2022년 수익 추정치가 낮아졌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밸류에이션이 매력적이고 주식은 과매도 상태입니다.

 


궁극적으로 주가가 저조한 모습을 막고 새로운 상승세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촉매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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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플랫폼(FB) 주가가 4분기 실적 보고 이후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애플의 iOS 소프트웨어와 유럽에서의 규제로 인해 Meta가 다른 앱과 웹 사이트를 통해 사용자를 추적하는 것이 더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에 회사는 사용자 성장 둔화로 인한 역풍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회사는 여전히 광고의 돈줄이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수십억 명의 활동적인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논지는 주가가 너무 많이 떨어졌고 장기적으로 (적어도 1~2년 앞을 내다볼 때) 주식에 좋은 상승세가 있다는 것입니다.

 

 

가치평가는 이제 합리적인 수준이고 2022년(컨센서스)에도 여전히 강력한 두 자릿수 수익 성장이 예상됩니다.

 

 

문제는 메타가 최근 부진한 주가를 과실적으로 바꿀 긍정적인 촉매제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주가는 2021년부터 52주 최고치인 384.33달러 이후 47%, 직전 수익 대비 37% 하락해 52주 최저치인 약 205달러로 하락했습니다. 

 

 

메타 플랫폼은 비즈니스에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애플의 iOS가 다른 플랫폼에서 사용자들을 추적하는 방법에 대한 페이스북의 장점 중 일부를 빼앗아간 덕분입니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정기적으로 광고할 메타의 수십억 명의 사용자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회사는 여전히 성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증가 속도가 느려지거나 안정화될 수 있으며 이는 메타의 또 다른 단점입니다.

 

 

좋은 소식은 기업이 광고할 수 있는 수십억 명의 활성 사용자가 여전히 있다는 것입니다.

 

 

이 회사의 앱 제품군은 일일 활성 사용자 19억 3천만 명과 월간 활성 사용자 29억 1천만 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광고주들이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계속 사용할 좋은 징조입니다.

 


주식 하락은 회사에 새로운 장기적인 부정적인 추세라기보다는 가치 재설정으로 보입니다.

 

많은 대기업들이 이런 좌절을 겪습니다. Apple(AAPL), 알파벳(GOG)(NASDAQ:GOOGL, 아마존(AMZN), 월마트(WMT) 등이 과거 상당한 주가 하락을 경험했다가 회복한 대표적인 기업들입니다.

 

 

메타도 다른 회사들처럼 반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습니다.

 

광고 사업의 현황

 


메타도 어려움이 있지만, 최근 트렌드는 광고의 핵심 사업에 대해 긍정적입니다.

 

 

회사는 2020년 대비 2021년 광고당 평균 가격 24% 인상으로 광고 인상을 10% 증가시켰습니다.

 

 

4분기에 총 광고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326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덜 긍정적인 소식은 FB의 앱 제품군의 사용자 증가세가 예년에 비해 둔화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일일 활성 사용자(DAU)는 3분기부터 4분기까지 순차적으로 28억 1천만 명으로 0.36% 증가하는 데 그쳤습니다.

 

 

월간 활성 사용자(MAU)는 같은 기간 동안 0.28% 증가했습니다.

 

 

DAU는 약 8.5% y-o-y 증가했고 MAU는 8.8% y-o-y 증가했습니다.

 

 

DAU와 MOU는 y-o-y 기준으로 한 자릿수 성장으로 느려졌습니다. 과거에는 y-o-y DAU와 MAU가 두 자릿수 증가하여 사용자 증가세가 훨씬 강했습니다.

 


이용자 증가 둔화의 밝은 측면은 아직 많은 수의 액티브 유저들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성장이 안정되더라도, 광고주들은 여전히 매력적인 수의 잠재적 고객들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잠재적 고객은 회사의 다양한 앱에서의 활동을 기반으로 하여 여전히 효과적으로 타겟팅될 수 있습니다.

 

 

게시물의 종류, 좋아요, 댓글 등의 행동은 광고주들에게 효과적인 타깃 마케팅 계획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iOS 소프트웨어와 유럽 규정으로 인해 다른 앱에서 사용자를 추적할 수 있는 이점이 사라진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가치 평가는 매력적입니다.

 


주식 매도는 가치 평가를 매력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저는 메타와 같은 고도성장 기업에 PEG 비율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다년간의 미래 성장을 고려하기 때문입니다.

 

 

Meta는 PEG 1.05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는 3-5년 예상 연간 성장률 15.6%를 기준으로 합니다.

 


제가 다루는 성장기업들은 보통 PEG 비율이 2 이하일 때 실적이 좋은 종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FB는 iOS의 변화와 유럽의 규제로 인해 힘든 한 해를 보냈습니다

 

 

. 그것은 낮은 수익 전망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러한 부정적인 촉매는 그 주식을 현재의 매력적인 가치 수준까지 끌어내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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