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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관련 정보

엔비디아. Nvidia. 메타버스의 가치를 어떻게 평가해야 할까요?

by 정보 상인 2022. 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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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Nvidia. 메타버스의 가치를 어떻게 평가해야 할까요?

 

https://seekingalpha.com/article/4489201-nvidia-stock-how-to-value-the-metaverse

 

Nvidia Stock: How To Value The Metaverse (NASDAQ:NVDA)

NVIDIA (NVDA) was originally a hardware company that transitioned to also become a software company, which uniquely positioned NVDA to deliver ray-tracing to the Metaverse market.

seekingalpha.com

요약


케리스에 따르면, 간단히 말해서, 메타버스는 가상 세계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현재 디지털 경험을 대체할 더 많은 3D 경험이나 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특히 3D 가상 환경에서 비용을 절감하고 직원의 안전을 보장하며 설계를 더 반복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산업용 3D 환경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Nvidia는 원래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전환한 하드웨어 기업으로, 메타버스 시장에 광선 추적을 제공할 수 있는 고유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NVIDIA의 옴니버스 개발 플랫폼 부사장 Richard Kerris와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습니다.

 

 

인터뷰에서 저는 Kerris에게 실제 수익 성장이 어디에서 올 것인지, 시장 규모가 정확히 어느 정도인지, CEO Jensen Huang이 "옴니버스 또는 메타버스는 현재의 에코 경제보다 더 큰 새로운 경제가 될 것입니다."

 


특히 메타버스는 기회가 방대하지만 시기를 정확히 잡고 미래적이지만 급성장하는 가상경제에 참여할 기업을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는 더욱 어려운 과제입니다.

 


Nvidia와의 솔직한 인터뷰는 다음과 같습니다. 메타버스가 실질적인 매출 성장을 견인할 수 있을까요?

 

 

지난해 엔비디아 CEO 옌센 황은 "옴니버스 혹은 메타버스는 현재 우리의 경제보다 더 큰 새로운 경제가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큰 규모의 어드레싱 가능한 시장을 찾고 있습니다. 

 

 

따라서 CEO가 한 기술이 현재 우리 경제의 규모를 능가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은 주의를 기울여야 할 발언입니다. 

 

 

인터뷰에서 저는 케리스에게 황의 뜻이 무엇인지 물었고, 케리스의 대답은 꽤 간단했습니다:.

 

 

메타버스는 인터넷보다 몇 배나 더 커질 것이기 때문에 현재의 경제를 능가할 것입니다

 

 

"[메타버스]는 가상 세계가 비즈니스, 교육, 의료, 엔터테인먼트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것들을 위해 할 수 있는 것 때문에 웹보다 몇 배 더 커질 것입니다. 우리는 이제 막 이러한 가능성의 표면을 긁어내기 시작했습니다. […] 여러분은 아마 디지털 트윈이라는 용어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한 가지 예는 산업 시장, 디자인, 제조업에 혁명을 일으키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입니다. 음, 디지털 트윈은 실제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의 합성 세계에서의 진정한 쌍둥이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변화를 목격하고 있는데, 이는 실제 세계에서 사용하기 전에 합성 세계에서 결정을 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Richard Kerris

 

 


케리스에 따르면, 간단히 말해서, 메타버스는 가상 세계입니다. 

 

 

무거운 장비에 묶여 있는 Ready Player One 유형의 경험이 되는 대신 Metavers는 현재의 디지털 경험을 대체하는 더 많은 3D 경험 또는 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3D 가상 세계의 진정한 가치입니다.

 


특히 3D 가상 환경에서 비용을 절감하고 직원의 안전을 보장하며 설계를 더 반복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산업용 3D 환경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BMW(OTCPK:BMWYY)는 연간 250만 대의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으며, 신모델로 공정을 변경해야 할 때 다운타임을 줄이기 위해 공장의 디지털 트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물리적 세계에서는 새로운 모델이 생산에 영향을 미쳤지만, 이제 회사는 오류와 다운타임을 제거하기 위해 합성 세계에서의 프로세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접근 방식을 통해 BMW는 전체 공장을 사실적인 세부 정보와 함께 시뮬레이션 모드로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즉시 사용할 수 있고 계획 단계 자체에서 어떤 변경도 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이 절감되는 것도 장점입니다.

 


가상 세계의 가치에 대한 또 다른 예는 경로 계획입니다.

 

공장에서는 Nvidia의 Omniverse에 있는 가상 웨어하우스에서 경로 계획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자동화된 주문 선택 시나리오에 맞게 주문이 최적화됩니다.

 

 

기본적으로 창고는 새로운 주문이 들어오거나 로봇이 오프라인으로 전환될 때 공장 바닥 운영을 다시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 최적화 훈련은 또한 상당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USD(Universal Scene Description)는 메타버스에 대한 포털을 제공합니다.

 


메타버스의 포털은 픽사의 유니버설 장면 설명입니다.

 

 

 USD는 메타버스가 더 연결되고 일관성이 있는 곳에 대한 지속적인 경험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메타버스를 구축하는 가장 중요한 도구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전문가들은 메타버스가 어떻게 널리 채택될 것인지에 대한 기준으로 인터넷을 언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Web 3.0 참조에서 Pixar의 USD는 3D 세계의 연결 HTML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웹의] 초창기에는 웹을 연결하기 시작하면 HTML이 얼마나 클 수 있는지 몰랐습니다. 그 당시 발생한 일 중 하나는 HTML이었습니다. HTML은 웹 사이트 간에 일관된 배관 또는 연결 조직을 허용했기 때문에 특정 브라우저나 특정 확장을 설치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자, 한 웹사이트에서 다른 웹사이트로 이동하면 비디오가 똑같이 재생됩니다. 텍스트도 훌륭하고, 이미지도 훌륭합니다. 당신이 한 가상 세계에서 다른 가상 세계로 순간이동할 수 있고, 세상의 경험은 조명과 물질 대신 콘텐츠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엄청난 기회가 일어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Richard Kerris, Universal Scene Description 



지속적인 경험을 통해 Metaverse는 가상 환경이 사일로 환경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에 Web 1.0 및 Web 2.0에 필적할 수 있습니다. 

 

 

USD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는 3D 데이터 교환이 가능하며 개발자와 크리에이터가 기준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보편적으로 지원되는 플러그인이 되었습니다.

 


Nvidia의 Omniverse는 Nvidia의 렌더링 및 그래픽 제품에 액세스할 수 있는 포털로서 USD 플러그인을 지원합니다. 

 

 

Apple(NASDAQ:AAPL), 오토데스크(NASDAQ:ADSK)를 비롯한 많은 기업들도 개발자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지속적인 경험을 만들기 위해 이 프레임워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iPhone의 LiDAR 스캐너를 사용하면 USD로 객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스캔한 이미지는 다른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USDZ 압축 파일에 저장됩니다.

 


실시간 광선 추적이 가상 세계를 어떻게 촉진시켰습니까?

 


Nvidia는 원래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전환한 하드웨어 기업으로, 메타버스 시장에 광선 추적을 제공할 수 있는 고유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광선 추적은 빛과 물리학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그래픽을 렌더링하여 훨씬 더 사실적이고 복잡한 가상 세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Nvidia는 칩에 실시간 광선 추적을 상업적으로 출시한 후 소프트웨어 시뮬레이션 플랫폼 Omnivers에서 렌더러를 위해 RTX GPU와 광선 추적 확장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모든 일들이 일어나기 위해 일어난 큰 붐의 순간이었습니다. 그것의 첫 번째 부분은 RTX였는데, 이것은 칩에서 실시간 광선 추적입니다. 그것은 정말 영원히 기억될 이정표였습니다. 광선 추적을 통해 사실적 렌더링을 실시간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즉, Nvidia는 실제 세계와 점점 더 구분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저는 컴퓨터 그래픽 커뮤니티의 열정을 기억합니다. 잠시 동안 [업계]에 몸담고 있는 우리들을 위해, 우리는 30년 전에 이것을 꿈꿨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한순간의 충격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리처드 커리스

 


광선 추적은 빛의 물리학을 통해 3D 모델을 렌더링합니다. 

 

 

빛의 물리적 시뮬레이션을 통해, 표면 아래 산란과 빛 확산은 컴퓨터 시야가 인간의 망막이 작동하는 방식과 유사한 것들을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Pixar와 같은 기업은 영화, 텔레비전 및 게임 분야에서 한동안 3D 렌더링과 컴퓨터 생성 이미징을 할 수 있었지만 Nvidia는 RTX 플랫폼을 통한 레이 트레이싱에 실시간 기능을 추가하여 이 프로세스를 개선했습니다. 

 

 

공식적으로, RTX 플랫폼은 더 많은 실제 망막 시야를 제공함으로써 이 시간을 줄이는 반면, 몇 초밖에 안 되는 애니메이션을 렌더링하는 데는 몇 주가 걸릴 수 있습니다. 

 

 

RTX 플랫폼은 또한 게임에 처음 사용되었던 경로 추적 및 노이즈 제거 기능을 더 잘 제공하며, 이제는 메타버스의 가상 세계에 적합합니다.

 


RTX 플랫폼에서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RTX 플랫폼은 튜링 GPU 아키텍처에서 실행되는 API 및 SDK를 제공하여 애플리케이션이 광선 추적 및 AI 강화 그래픽으로 구축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마인크래프트, 포트나이트, 사이버펑크를 포함한 200개 이상의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이 RTX를 사용합니다. 

 

 

Nvidia의 이전 어닝 콜에 따르면 설치 기반 중 약 25%가 RTX GPU를 채택했습니다. 

 

 

이는 엔비디아에서 튜링 RTX GPU와 암페어 RTX GPU를 결합함에 따라 GPU 게이밍 아키텍처가 개편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딥러닝 슈퍼 샘플링(DLSS)이라는 AI 렌더링을 광선 추적과 결합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성공은 Metaverse 및 3D 가상 세계를 위한 실시간 광선 추적 및 AI 지원 초고해상도 기능의 숙련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산업용 가상 세계.


자율 주행은 자율주행차 시스템이 도로에 배치되었지만 사고로 인해 시장에서 철수된 횟수를 고려할 때 메타버스의 가장 설득력 있는 이용 사례 중 하나입니다. 

 

 

한편, 물리적 세계(또는 Kerris의 표현대로 아날로그 세계)에서 모델을 훈련시키는 것은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디지털 트윈의 개념으로 돌아가면 디지털 트윈은 공장이 아니어도 도시가 될 수 있습니다. 

 

 

5G 네트워크용 안테나 전파를 위해 도시의 디지털 트윈을 구축한 Ericson과 같은 회사도 있습니다.

 

 

우리는 그러한 환경에서 디지털 트윈을 사용하여 이러한 자동차들이 실제 세계와 구별되지 않는 환경에서 훈련될 수 있는 합성 세계를 만들어 왔습니다.

 

 

그러나 많은 차들이 배치될 수 있습니다.동시에 그 세계에서 훈련받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날로그 세계의 자동차들이 한 번도 마주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알 수 있도록 모든 종류의 곤경에 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Isaac Sim 툴킷은 로봇의 정확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로봇 시뮬레이션 및 합성 데이터 생성 도구입니다. 

 

 

로봇 AI 및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SDK 및 로봇 운영 체제 프레임워크 패키지를 지원합니다. 

 

 

이는 데이터 세트를 개선하여 AI 기반 컴퓨터 시야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데이터 세트는 로봇이 주변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사용됩니다. 

 

 

결과적으로 사고가 줄어들고 인간의 개입이 줄어듭니다.

 

결론


기술이 본질적으로 얼리 어답터 단계에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메타버스에 회의적인 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Nvidia와의 대화는 가상 경제와 관련한 이러한 장벽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인터넷이 중단될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바와 같이, 새로운 디지털 연결을 가능하게 하려면 말이죠.

 


또한 산업계는 모델 및 로봇을 교육하는 데 합성 가상 세계를 사용함으로써 오류를 줄이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공장, 도시 및 기타 가상 자산을 위한 디지털 트윈은 제품을 처음 배포할 때 올바르게 사용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가만히 있지 않는 기업입니다. 

 

 

지난 8월, 저는 엔비디아가 애플을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옴니버스는 제가 이 예측이 실현될 수 있다고 믿는 많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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