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관련 정보

시장에 달러가 많이 풀리는지 확인을 하는 방법

by 정보 상인 2021. 1.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방콕하고 재테크를 하기 위해서 공부하는 방콕입니다.

 

오늘도 재테크를 공부하면서 알게 된 부분이 있어서 블로그에 올려봐요.

 

시장이 굉장히 어려우면 달러를 시장에 많이 풀죠.

 

왜냐하면 경제가 어려우면 안전자산은 모으기 위해서 여러 나라에서 노력하기 때문이죠.

 

안전 자산인 달러를 푸는지 확인을 어떻게 하는지 굉장히 궁금했었습니다.

 

만약에 방법을 알게 된다면 전 세계적인 경제 상황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100%는 아니지만 달러를 많이 찍으면 경제가 힘들다는 걸 알 수 있겠죠

 

오늘은 시장에 달러가 많이 풀리는지 확인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일단 크롬을 통해서 구글로 들어오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크롬을 사용하는 걸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나중에 영어를 한국어로 번역을 하는데 크롬을 사용하면 편하게 사용이 가능해요. 

 

 

 

구글에 "FRED"라는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달러에 대해서 알려면 FRED라는 사이트로 들어가야 합니다.

 

물론 다른 방법도 있겠지만, 저는 이 사이트를 이용하는 게 굉장히 편했습니다. 

 

 

사이트 기본 상태입니다

 

 

사이트에 M2를 적는다.

 

M2 money stock이라고 적혀있습니다.

 

m2는 여신 원금을 의미하며, 중기 경제 상황을 추정 시 참조하는 지표입니다.

통화 유통 속도가 높을수록 시장에 투입되는 M2 여신 원금에 비해 실제로 GDP 성장률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통화 유동 속도가 낮을수록 시장에 투입되는 M2 여신원금에 비해 실제로 GDP 성장률이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꾸준하게 상승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 그래프에 특별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바로 2020년에 갑자기 그래프가 급격하게 상승을 합니다.

 

이때가 바로 코로나 사태가 발생해서 경제가 힘들 때입니다.

 

경제가 힘들어서 그런지 달러를 많이 풀었네요.

 

 

 

 

내가 알고 싶은 년도가 있으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1년 단위로 표시하고 있기 때문에 세세하게는 알기는 어렵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럴 경우 방법이 있는데, 사진처럼 마우스로 끌면 됩니다.

 

저는 급격하게 변한 2020년을 알고 싶기 때문에 마우스로 저 부분을 끌어 보았습니다. 

 

 

 

월 단위로 달러에 M2 money stock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월 단위로 꾸준하게 증가를 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2020년 초반에는 상당히 많이 올랐지만, 6월 이후로는 초반만큼의 상승폭이 보이지는 않네요.

 


오늘은 시장에 달러가 많이 풀리는지 확인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공부한 내용을 블로그에 올리니깐 내용을 정리를 할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게다가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더욱 좋죠. 

 

다음에 글을 적을 때에도 도움이 되는 내용을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