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관련 정보

지금 팔란티어를 매수를 해야하는 기회가 아닐까? 선택은 본인의 몫

by 정보 상인 2021. 2.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집방러입니다.

 

지금 팔란티어를 매수를 해야 하는 기회가 아닐까? 선택은 본인의 몫이라는 글의 제목처럼 팔란티어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팔란티어는 석 달간 주가가 3배 이상 올랐는 기업으로서 짧게 설명하면 마법 구슬 같은 빅데이터 분석 회사입니다.

 

영화 반지의 제왕에서 나오는 시공간을 조절해 세상을 볼 수 있는 마법 구슬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합니다.

 

이 마법 구슬처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세상을 볼 수 있는 강력한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팔란티어의 프로그램은 여러 군사작전에 이용되는데 가장 유명한 건 빌라 덴 제거 작전이었습니다?!?!?!

 

9 11 테러 이후 미국 정부가 수년간 찾아 헤매던 그 빌라 덴의 위치를 팔란티어의 빅데이터 분석 덕분에 알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ㄷㄷ

 

이후 8년 튀어 는 그 공을 인정받아서 CIA 뿐만 아니라 FBI와 같은 미국의 주요 국가기관으로 협력 관계를 가졌다고 하네요.

 

아프가니스탄 전쟁 등 미국의 중요한 군사작전에 팔란티어 프로그램이 사용되면서 유명세를 떨치게 되었습니다.

 

팔란티어의 큰 장점은 판단하기 어려운 사진 영상, 목소리, SNS 같은 정보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결과를 도출해 다는 것입니다.

 

제가 이러한 팔란티어에 기대하고 있는 중 이유는 바로 빅데이터 분석 시장의 성장성 때문입니다


저는 4차 산업혁명에 투자할 겁니다.


미래에 무조건 오르는 주식 종목 중에서는 바로 4차 산업혁명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 4차 산업혁명에는 빅 데이터가 있고, 이런 혁명이 본격화됨으로써 데이터 생산량으로 어마어마한 것이 있기에 제대로 사용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팔란티어의 기술이 있으면 이러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산업에 도전할 수도 있고 다른 기업에도 역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보네요.

 

최근에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많은 여러 나라들이 피해를 받고 있는데 코로나에 관련해서 빅데이터 분석이 있다면 감염 경로나 전파 경로 파악뿐만 아니라 의약품을 효율적으로 분배할 수 있다고 보네요.

 

이 기술이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고, 신약 개발에도 역시 도움이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보통 신약을 개발하게 되면 검토하여 여러 조합을 통해 실험하고 검증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아무래도 경우의 수가 많다 보니까 실수도 할 수도 있고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린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러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 기간이 훨씬 단축될 수 있고 그동안 쌓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시뮬레이션해보고 최적의 물질과 조합을 찾아낼 수 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네요.

 

그러기 때문에 팔란티어의 빅데이터 분석기술을 통하여 제약 분야에 도움을 되고 뿐만 아니라 제약분야와 다른 여러 분야를 통해 이러한 기술이 종용하게 될 수 있습니다.?!!?! 굉장히 대단한 기술이라고 봅니다. 

 


현재 팔란티어 주가가 떨어지기 시작했다.

 

팔란티어 주가가 갑자기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전 그 이유를 알고 싶었고, 락업해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주일 동안에 살려고 고민했었는데 락업해제로인해서 주가 하락이 예측되었습니다.

 

예전에 락 팔란티어를 보았을 때 40 달러 이상이었는데 지금 주가를 보니까 28 달러로 떨어졌네요??? 

 

팔런티어 같이 비교적 최근 상장한 기업이 피해 갈 수 없는 이슈가 바로 락업해제라는 이슈라고 하네요. ㄷㄷ

 

저는 락업해제라는 것을 보고 그 뜻이 무엇인지 알고 싶었는데요.

 

좋은 사업 아이템과 실적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 상장 직후에는 실제 가치에 비해서 구축가를 지키는 데 매우 취약한 상황입니다.

 

왜냐하면 초기 많은 투자자들이 시장에 상장된 직후에 수익 실현을 위해 그들이 가진 엄청난 물량의 주식들을 시장에 매도함으로써 이에 따른 주가 폭락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대부분의 상장기업은 주가 보호를 위해 높은 투자처들에 대한 일정 기간 동안 주식 판매하지 못하게 하는 조건을 걸게 되는데요.

 

이것이 락업해제이라는 개념입니다.

 

쉽게 말해서 일정 기간이 지나 지나면 수익 실현을 위한 대규모의 주식 물량이 쏟아져 나와 주가 폭락을 생길 수가 있다는 것인데 많은 사람들이 팔란티어의 락업해제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락업해제가 되는 날 나머지 주식 등의 물량이 시장이 쏟아져 나와서 그 주식이 확 떨어질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락업해제가 풀린다면 기관이나 내부자들이 분명히 수익 실현을 위해서 물량 쏟아져 나와서다 주가 하락이 예측하는 거는 마치 당연한 것처럼 보입니다

 



저는 장기적으로 바라봤을 때는 무조건 오를 수 있는 그러한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종목이 가격이 떨어진다면 무조건 매수를 해야 하는 종목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이거 하나만 투자하는 거는 굉장히 위험하다고 보는데요.

 

그러기 때문에 제가 투자하고 있는 금액에 어느 정도는 이 기업에 투자하는 것 역시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팔란티어가 가진 비전과 빅데이터 분야에 대한 강한 신뢰와 믿음이 있습니다.

 

만약 락업해제로 인해서 하락이 오게 된다고 하더라도 저는 추가 매수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물론 투자는 본인의 선택이기 때문에 신중하고 또 신중해야 합니다. ^^ ~~ ^^

 

 

728x90
반응형

댓글